본문 바로가기

멋(인테리어,리폼,DIY)/구멍가게 재활용장

버려진서랍과 타일로 만든 미니만년달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할일'은.. 액자를 리폼하여 만든 칠판을 이용해서 매일 메모를 하는데...

주간 단위의 스케쥴을 볼때..날짜를 볼때.. 집안에 달력이 하나도 없으니 불편하더라구요 ^^;;

그동안은 컴퓨터 달력을 주로 이용했는데...

이틀전 아파트 마당에 버려진 문갑이 있길래..서랍만 빼서 들고 왔어요 ^^*

아주 작은 사이즈의서랍이라^^  이걸 이용해서 간단한 만년 미니 달력을 만들면 어떨가 싶더라구요^^*

마침.. 칠판 아래다 달기에 크기도 적당하고...  ^^


+++++++++++++++++++  과정샷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30*22(cm)크기의문갑서랍을 4개 주워왔어요 ^^
    모양은 그대로 살려서 쓰려고 하는데.. 플라스틱 연결부위가 눈에 거슬리네요 ^^
 
2.  작은 니퍼를 이용해서 서랍 앞부분과 측판사이의연결부속을 분리해주구요.
     연결부속 해체로 떨어진 앞부분과 측판은목공본드타카를 이용해서 연결해 주었어요 ^^
 
3. bone white 색의밀크페인트에 yellow아크릴 물감을 살짝 섞어 원하는 색을 조색해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작은 페인트붓을 이용해서 골고루 칠해줍니다.
     1회 칠하고 건조시킨후 2~3회 더 도장을 해준 후120방 사포로 표면 정리~^^
 
5. 오래된 칠기상을 리폼할때 사용했던백설기 타일 남은 것을 하나씩 뜯어내어..
    7개의 요일과 31개의 날짜를유성 네임펜을 이용하여 숫자를 써주었어요 ^^
 

  *찻상 만들때 사용되었던 것을 보실려면-------> http://blog.naver.com/vidro7/140023348804 

 

6. 숫자를 모두 적은 타일 하나하나에압정글루건(핫멜트)를 이용하여 붙여주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7.콜크판을 서랍 안쪽에 붙일 수 있도록 재단해 주구요.
    그 위에 전체적인 간격을 확인하여 타일들을 배열해 봅니다.
 
8. 콜크판을 그대로 붙여도 되지만.. 조금 심심한 듯하여.. 집에 있던영자냅킨을 활용해 보았어요.
    우선 원래의 콜크판을 서랍에글루건으로 붙인후,딱풀을 콜크판위에 골고루 발라서영자 냅킨
    붙이고, 수성 바니쉬로 살짝 코팅해 주니.. 밋밋함이 좀 덜어지네요 ^^
   
     손옆에 살짝 보이는 것이나무집게예요 ^^
    1월부터 12월까지 달을 꼽을 수 있도록 나무집게를서랍 손잡이 부분에 붙여주었네요 ^^
 
9. 걸을 수 있도록 뒷판 상단부에액자고리를 붙여주면 끝~~
    천원샵에서 미리 사다둔 고리들이 많아서 이럴때 유용하게 쓴다는..^^
 
+++++++++++++++++++  완성 샷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설명한 나무집게~~ 고정은 물론 글루건으로 했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택배박스에서 오린 골판지에 1월부터 12월까지 써서.. 요렇게 꼽아주었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모지를 작은 사이즈로 잘라서 이번달 스케쥴을 꼽아 보았네요 ^^ (노란색 부분~)
다른 곳에 거는 것보다.. 오늘의 할일을 적는 칠판 아래에 위치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이곳에 걸었구요.. 현관옆이다 보니..눈에 띄고 좋으네요 ^^
이제는 전화통화할때.. 컴터앞에서 달력화면 띄우는 일 안해도 된다는...ㅎㅎㅎ
 
지금 걸어놓은 데가...  맨위에 사진에서 보이듯이...
침대 난간을 떼어서 만든 장식벽(?)인데...
맨처음엔 칠판만 있다가...
그 다음에 우편함이 자리잡고...
이번에..달력이 자리잡았네요...^^*
 
이전의 칠판 만든 과정을 보실려면 여기 ------------>http://blog.naver.com/vidro7/140033456018
 
 
이렇게 해서.. 집에 있던 재료들과 못쓰는 재활용품을 이용하여미니 만년달력이 완성되었습니다~!!!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랩시 '퍼가요'정도의 간단한 댓글이라도 달아주세요~~!!  
 
가끔 카페로 불펌해 가시고, 임의 편집하시는 경우가 눈에 띄는데...
스크랩 자취가 남기 때문에.. 제가 자삭요청 할 수도 있습니다 ㅠ.ㅠ
포슷 정리한 시간을 생각하시어.. 기본적인 에티켓만 지켜주신다면..
개인용도의 스크랩은 전부 허용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