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인테리어,리폼,DIY)/나무로:나무로

미송으로 아일랜드 식탁의자 겸용 스툴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한 사람에게... 주문제작(?)을 의뢰받고...

처음으로 스툴 만들기에 도전을 했어요.. (디자인은 모 쇼핑몰에서 파는 거 참고했네요 ^^;)

처음인지라... 연습용으로 우리집꺼를 먼저 만들려고...

4개를 만들었는데..처음꺼는 정말 엉성하구... 갈수록..각이며.. 아구가 딱 맞아가네요..

 

이 김에 전에 쓰던 아일랜드 식탁의자를 벼룩에 팔고..

저희집 식탁의자는 전부 이걸로 바꾸게 되었네요 ^^*

 

이제 하루 정도 쉬고.. 정말 제대루 만들어야 하는 4개가 남았어요..헉헉.

입양갈 집 벽지색이 연한 연보라색이어서..

보라색계열과 블루계열 둘다 시도해봤고, 빨갱이는 그냥.. 시도해 봤어요 ㅎㅎ

 

꽃그림.. 그리고 싶어서..이리저리 그려보았는데.. 역시 무리가 있다는..

울집에 두고 쓸건..절케 못생기게 그려두 그냥 쓰면 되는데..

보낼꺼는.. 그냥..깨끗하게 스텐실해서 보내야 할까봐요.. ;;;;;

 

장뜰언냐 장미 보면서 머리털 나고 처음으로 장미란 것을 그렸는데...

이게 장미인지 목단인지..정체 불명의 꽃이 되어버렸네요...ㅠ,ㅠ

 

++++++++++++++++++  과정샷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램프가 없는 관계로 나사를 미리 다리에 박아두고

조립할 다리에 꾹 눌러서 피스 박을 자리를 표시해줬어요. 그러면 드릴링 하기가 한 결 수월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사못으로 눌러서 드릴링할 자리 표시한 모습~

다리를 먼저 위, 아래 보강목으로 연결해서 조립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쪽은 구멍을 두개씩 뚫어줘야 안 흔들리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판에 조색한 희안한(?)색 칠해준후, 열혈 사포질~~ ^^;;

 

피스자국 모두 8mm 목심으로 구멍 메워주고.. 여러번 사포질해서 다듬어주는 작업도 꽤 만만치가 않네요. 그래두 구멍이 안보이는게 낫죠?? ^^

 

++++++++++++++++++  완성샷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설프도다....비웃지 마세용...흑흑.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탕색은 동일한데..꽃잎색만 좀 다르게 해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시도해 봤다는 걸로만..이해해 주세요...흑흑. (뜰이언냐가 막..웃겠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7년 4월 5일 내용 추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붙이는 글:  퍼가시는 것은 괜찮지만 덧글 남겨주세요 ^^ ~